인사했다. "그동안 건강하셨는지요

인사했다. "그동안 건강하셨는지요



나중에 도와주겠어요." 내 말에 티스몬 백작이 눈을 둥그렇게 뜨고 물었다. "어떻게 말씀입니까?" "그건...당장은 모르겠지만 아무튼 도와줄 거예요. 나는 누구에게 빚지는 것도 당하는 것도 싫으니까요." 어째서 이야기가 이렇게 흘렀는지는 모르겠지만 얼마 후 이야기는 다시 요즘 궁궐 정세로 돌아왔다. 라디폰 공작과 티스몬 백작의 말로는 요새 오펠리우스 왕비는 날이면 날마다 기도를 한다

자는 허벅지에 깊은 상처를 입었다. 멀리 떠나버린 사람이 너무 많다. 그들은 나대신 죽은 것과 마찬가지인데도 아무런 후회도 미련도 없었을지 궁금하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몰라도 미나는 괴로워하면서도 죽지는 않은 것 같다. 이유는 모르겠다. 죽는 건데 왜 그렇게 웃을 수 있는지 난 정말 모르겠다. 만약 지금 남아있는 사람들은 죽는다면 어떤 마음으로 죽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우드랜이 수제노에게 눈짓을 보내는 것이 보였다. 워낙 순식간이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존경하다 핫한시티   조립이 끝난 것은 

축적하다

이혼